Detailed Information for Simple VR-Engine

 

<º» ¼ÒÇÁÆ®¿þ¾î°¡ žÀçÇÏ°í ÀÖ´Â ¿£Áø(realWorld)¿¡ ´ëÇÑ Paper>

realWorld(or Realistica)  

±èÁøÈ«, ±èÇÊÁÖ, Á¤µ¿Çö, ÀÌÁ¤È¯, ¼Ûâ±Ù, Àú°¡Çü µ¿Àû °¡»óȯ°æ ÀúÀÛµµ±¸(Realistica)ÀÇ ¼³°è ¹× ±¸Çö, '99 Ãá°è Çмú¹ßÇ¥ ³í¹®Áý, Á¤º¸Ã³¸®ÇÐȸ,Vol.6, No.1 pp1191-1194, 1999.

 

[°ü·Ã µ¿¿µ»ó]

Thumbnail

ÁÖ¿ä Ư¡:

1. 3D primitiveµéÀ» Á÷Á¢ ÀÔ·ÂÇØ object¸¦ ±¸¼º °¡´É

...

        RTobjectList *rol;
        realObject *ro = new realObject("Pyramid");

        RThandle hnd;
        RTkeyFrame frm;


        // make a pyramid
        ro->AddVertex(30.0f, 0.0f, 30.0f);
        ro->AddVertex(30.0f, 0.0f, -30.0f);
        ro->AddVertex(0.0f, 30.0f, 0.0f);
        ro->MakeFace(1.0f, 0.0f, 0.0f);
        
¡¦

        pRW->MakeObjectList(50.0f, 0.0f, 0.0f, 0.0f, 0.0f, 0.0f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1.0f, 1.0f, 1.0f, ro, &rol);

        hnd = pRW->AddObject(rol);
        pRW->Finish();

        ...

2. ¾Ë·ÁÁø 3D Model µ¥ ÀÌŸ Import ¹æ½Ä

  - ÇöÀç, 3DS, ASE Æ÷¸Ë Áö¿ø

  - 3DS´Â texturing informationÀ» ¾ò´Â ºÎºÐ¿¡¼­ ÀϺΠ¹Ì¿Ï¼º

3. Camera navigation °¡´É

   - Mouse ¿ÞÂÊ ¹öÆ°: Camera Translate / Rotate

   - Mouse ¿À¸¥ÂÊ ¹öÆ°: Camera Pitch / Yaw

4. Object Interaction:

   - Mouse Cursor¸¦ ¹°Ã¼ À§¿¡ ³õ°í

      - ¿Þ ÂÊ ¹öÆ°: Object ¼±ÅÃ

      - (¼± ÅÃÈÄ) ¿À¸¥ÂÊ ¹öÆ°: Object ¿¡ ´ëÇÑ Menu Ãâ·Â

 

  Object Menu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  - Mouse Cursor¸¦ ¹è°æ È­¸é¿¡ ³õ°í

      - ¿Þ ÂÊ ¹öÆ°: Object ¼±Åà Ãë¼Ò

      - (¼± ÅÃÃë¼ÒÈÄ) ¿À¸¥ÂÊ ¹öÆ°: System ¿¡ ´ëÇÑ Menu Ãâ·Â

 

  System Menu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5. Texture Mapping

    - TGA, BMP Áö ¿ø

    - 3D Model data ¿¡ texturing informationÀÌ ÀÖÀ» °æ¿ì ±×´ë·Î ÀÔÈû

      ´Ü, ÇöÀç´Â ASE Æ÷¸Ë¿¡ ÇÑÇÔ

6. Collision Detection

    - ÇöÀç´Â Bounding Box¸¦ ÀÌ¿ëÇÑ °£´ÜÇÑ Ãæµ¹ °Ë»ç Áö¿ø

7. Animation

    - ÇöÀç´Â Keyframe ¹æ½ÄÀ¸·Î À§Ä¡, ¹æÇâ, Å©±â¸¦ frame¸¶´Ù ¼±Çü º¸°£ÇÏ´Â ¹æ½Ä

8. Performance

   - Pentium II 400Mhz, 128Mb, FireGL 1000Pro¿¡¼­ 30f/s ÀÌ»ó

   - Software OpenGL RendererÀÎ °æ¿ì 5f/s ÀÌÇÏ·Î ¶³¾îÁú ¼ö ÀÖ½¿

9. Additionals

    - Flat/Smooth shading, Lighting, Shadowing

    - System ºÎÇϸ¦ ÃÖ¼ÒÈ­Çϱâ À§ÇØ ¼º´É¿¡ µû¶ó ÃÊ´ç ÇÁ·¹ÀÓ Àç»ýÀ² ÀÚµ¿ Á¶Àý

 

<°ü ·Ã Snapshot À̹ÌÁö>

(3D Modeler : °­»ó¿ì ¼±¹è´Ô)

 

  Texture Á¤º¸°¡ ¾ø´Â °¡»ó µµ½Ã ¸ðµ¨. ÀÌ ¸ðµ¨Àº ±¹³»ÀÇ ÇÑ ÀÎÅÍ³Ý °¡»óÇö½Ç ¼­ºñ½º ¾÷ü°¡ blaxxun ¿£ÁøÀ» ÀÌ¿ëÇØ ²Ù¹Î worldÁß ÀϺΠ±¸¿ªÀ» Èä³»³½ °ÍÀÓ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¾Æ·¡ À̹ÌÁö´Â À§ÀÇ ¸ðµ¨¿¡ texture Á¤º¸¸¦ ´õÇÑ °ÍÀÓ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³ôÀº À§Ä¡¿¡¼­ ³»·Á´Ù º¸´Â È­¸é

 

  Texture mapping ¹æ½ÄÀÌ BoxÇü½ÄÀÌ¶ó¼­ ÁöºØÀÇ ÅؽºÃÄ°¡ Á¶±Ý ÀÌ»óÇÑ °ÍÀ» ´À³¥ ¼ö ÀÖ´Ù. ÀÌ°ÍÀº ¸ðµ¨¸µ µðÀÚÀ̳ʰ¡ ¾î¶² ¹æ½ÄÀ¸·Î ÅؽºÃĸ¦ ÀÔÈ÷´Â°¡¿¡ µû¶ó °áÁ¤µÈ´Ù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4¸¸5õ°³ ÀÌ»óÀÇ Æú¸®°ïÀ» °®´Â 3D Model. Smooth Shading »óÅÂ.

½ÇÇè±âÁ¾: Celeron 466Mhz, 128Mb, Software OpenGL Renderer, Windows 2000 Professional.

 

  ¾öû³­ Æú¸®°ïÀÇ °¹¼ö·Î ¼ÒÇÁÆ®¿þ¾î ·»´õ·¯¿¡¼­ ÃÖ¾ÇÀ¸·Î 2f/s±îÁö ¶³¾îÁø °ÍÀ» º¼ ¼ö ÀÖ´Ù. ÇÏÁö¸¸ ÀÌ·¯ÇÑ °æ¿ì¿¡µµ Çϵå¿þ¾î °¡¼Ó±â¸¦ ÀåÂøÇÑ ½Ã½ºÅÛ¿¡¼­´Â 20f/s ÀÌ»óÀ» À¯ÁöÇÑ´Ù. ¼ÒÇÁÆ®¿þ¾î ·»´õ·¯¿¡¼­ ¿ÞÂÊÀÇ µ¥ÀÌÅÍ´Â Æò±Õ 5f/s¸¦ À¯ÁöÇÑ´Ù.  

(¸ðµ¨Á¦°ø: ÃÖ¿ø°æ ¼±¹è´Ô)

 

 

 

 

 

 

´Ù¸¥ À§Ä¡¿¡¼­ÀÇ È­¸é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¶Ç ´Ù¸¥ À§Ä¡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°¡»óȯ°æ³»¿¡¼­ ¸î °¡Áö Á¶ÀÛÀ» °¡ÇÑ °á°ú È­¸é

 

  ¿ÞÂÊÀÇ ¸ðµ¨Àº ¿©·¯°³ÀÇ ¿ÀºêÁ§Æ®·Î ÀÌ·ç¾îÁ® ÀÖ´Ù. ±×Áß ÀϺκÐÀ» Á¦°ÅÇØ º» È­¸éÀÌ´Ù. ¾È°æ¾Ë°ú ½ÅüÀÇ ÀϺκÐÀ» Á¦°ÅÇß´Ù. ¸¶¿ì½º Ä¿¼­°¡ Æ÷ÀÎÆÃÇÏ´Â À§Ä¡·Î ¹°Ã¼¸¦ ¼±ÅÃÇÏ°Ô µÇ¾îÀÖ´Ù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º» Simple VR-Engine Àº ¾ÆÁ÷ ¹ßÀüÇØ¾ß ÇÒ ºÎºÐÀÌ ¸¹ÀÌ ÀÖ´Ù.

¿ì¼± °¡»óȯ°æ¿¡ ´ëÇÑ ÀÚü Æ÷¸ËÀ» Áö¿øÇØ¾ß Çϸç(ÁøÇà Áß), Ç¥ÁØ VRML ½ºÆå ¶ÇÇÑ

Áö¿øÇØ¾ß ÇÑ´Ù.  ¿¬±¸ ¸ñÀûÀ» À§ÇØ Tracker Àåºñ¸¦ Áö¿øÇØ¾ß ÇÑ´Ù(PC¿ë InsideTrak¿¡ ´ëÇÏ¿©¸¸ ÁøÇà Áß).

 

½Ã½ºÅÛ ±ÇÀå »ç¾ç: Pentium II 400Mhz ÀÌ»ó, 64Mb Mem ÀÌ»ó, OpenGL °¡¼Ó±â

ÆÄÀÏ Å©±â(¾ÐÃà): ¾à 6.5Mb